1/?

나는 그 사람을 얼마나 좋아하고 있을까? 내 마음 알아보기!

2009년의 할리우드 영화 《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》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물벼락과 같이 사랑에 빠져있던 수많은 소녀들을 꿈에서 깨워버렸죠. 우리는 자기도 모르게 누군가와의 관계를 미화시키곤 합니다. 그 누군가의 언행 하나하나를 미화하고, 그러다 결국 돌아오는 것은 상처 뿐이죠. 이런 일이 상대방에게 잠시 눈이 멀어 생긴 것인지, 아니면 진정한 사랑이기 때문인지 미리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. 잠시 눈이 멀었던 것이라면 재빨리 정신차릴 수 있고, 진정한 사랑이었다면 더욱 쉽게 사랑을 쟁취할 수 있겠죠.

당신은 그 사람에게 어떤 마음을 품고 있습니까? 당신이 생각했던 것과는 다를지도 모릅니다. 어서 테스트를 시작하여 당신의 마음의 실체를 알아보세요!

주의: 이 테스트는 현실에서 교집합이 없는 사람과의 관계는 측정할 수 없습니다. 실제로 만날 수 있는 상대를 생각하며 테스트에 임해주세요!

그 사람에 대한 나의 마음은:

테스트의 답이나 통계는 페이스북 페이지 arealme.com 한국어 를 팔로우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다시하기

당신의 마음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. 당신의 감정은 수 개월 혹은 수 년 동안 지속되어 왔을 것입니다. 당신에게 있어서 그 사람은 단순히 사랑하는 대상이 아니라, 이미 정신적 지주가 되어있습니다. 그 사람과 어울리는 사람이 되려 노력하고 있으며, 만일 그 사람을 놓치게 되면 적지 않은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. 하루빨리 그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. 그 사람과 함께한다면 반드시 해피엔딩을 맞이할 수 있을 거예요.

당신은 꽤 구체적인 이상형을 가지고 있습니다. 그 사람은 마침 그 이상형을 충족시켜주는 사람이죠. 당신은 그 사람으로부터 치명적인 매력을 느끼고 있으며 일상에서도 계속 그 사람을 떠올리곤 합니다. 그 사람과 잘 되고 결국 헤어진다 하더라도 당신의 마음 속에는 항상 그 사람이 자리하고 있을 것이며 앞으로 쭉 그 사람을 잊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.

당신과 그 사람의 관계는 서로 못 할 말이 없을 정도로 꽤 가깝고 긴밀합니다. 심지어 당신은 그 사람에게 '나 어떤 것 같아?'라는 질문을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. 이런 옅은 호감과 썸씽이 주는 기분 좋은 매력이 있죠. 자, 그럼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? 관계를 발전시켜야 할까요, 아님 이 상태를 계속 유지해야 할까요? 이 모든 건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.

그 사람과 알고 지낸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, 또는 서로 마주칠 일이 그리 많지 않았을 것입니다. 그 사람은 가끔씩 떠오르고, 특히 친구들과 연애 이야기를 할 때 문득 떠오르는 사람입니다. 하지만 당신에게 있어서 그 사람은 아직 선망의 대상일 뿐이고, 그 사람과 연인으로서 함께하고 싶단 충동은 아직 들지 않았을 것입니다.

당신은 한번도 그 사람과 연인 관계가 되고 싶단 생각을 해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. 친구들과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때조차 그 사람이 떠오르지 않을 수 있죠. 당신에게 있어서 그 사람은 그저 지나가는 행인 1에 불과합니다. 설령 그 사람과 연인 관계까지 발전할 수 있다 해도, 당신은 그 사람과 계속 친구 사이로 지내고 싶어 할 것입니다.

영원한 사랑
최고의 이상형
심장이 쿵쿵
가벼운 호감
금사빠